국제재단 뉴스레터 Issue No.20

2015 Year In Review

이사장 인사말

신임 이사장 새해 인사드립니다.

2016년에도 이사님의 가정에 늘 행복하시고, 하시는 사업에도 늘 행운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그동안 전임 이사장님들이 쌓아놓은 바탕위에 새해에도 더 많은 미주교우의 참여를 유도하며 교우 뿐만아니라  비교우의 모금참여를 높이고 KUPC의 지속적 가입을 추진하며 각종 모교발전기금과 Paypal Matching Fund 및 장학기금 확산, 모교의 summer campus지원사업을 계속 추진하고자 합니다.

국제재단의 발전을 위해서는  이사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물론 협조와 창의적인 조언을 기대합니다.

Happy New Year!!

국제재단 이사장 성왕표 (정외 59학번) 드림

KU Pride Club 모금 활동 시작

2015년 국제재단 정기이사회에서 미주지역 KU Pride Club모금의 구체적인 추진 방안과 본교, 미주총연, 지역교우회, 국제재단의 역할분담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안성호 이사는 직접 디자인한 모금 안내 브로셔 1만장을 모교의 협조를 받아 인쇄해 3천부를 지역교우회 송년회에 배부하여 모금운동을 시작했다고 보고 했습니다. 

성왕표 이사장 미주지역 송년회 순회

2015년 12월 모교 염재호 총장님의 미주 지역 교우회 송년회 참석에 맞춰, 국제재단 신임 성왕표 이사장께서 뉴욕, 애틀란타,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지역 교우 송년회를 순회하며 국재재단을 소개하고 적극적인 기부를 당부했습니다. 국제재단 모금위원장을 맡고 있는 임정숙 이사 (2016년 남가주 교우회 회장)도 순회에 참석했습니다. 특히, 시카고 교우 송년회에서는 KU Pride Club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고, 샌프란시스코 송년회에서는 성왕표 신임 이사장과 지성진 총무이사가 참석해 국제재단을 소개하고 기부를 당부했습니다.

2016년 1월: 국제재단 신임 이사장 취임 및 임원진 구성

2016년 1월 1일부터 앞으로 국제재단을 이끌어 갈 신임 이사장으로 성왕표 이사장님 (정외 59학번)이 취임하셨습니다. 2015년 12월 국제재단 정기 이사회에서 신임 성왕표 이사장님께 재단 임원진 구성에 대한 권한 위임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논의를 거쳐 다음과 같이 국제재단 임원진이 구성되었습니다. 

성왕표: 이사장

이경열: 부이사장 동부담당

임정숙: 부이사장 (재단 사무총장 겸함), Fundraising Committee Chair

지성진: 총무이사

강소연: 재무이사

이미경: Finance Committee Chair(Investment)

손헌수: Audit Committe Chair

류성욱: Nomination Committee Chair

김숙자: Nomination Committee 구성원 이사   

2015년 정기 이사회 개최

2015년 국제재단 정기이사회가 12월 5일 (토) 뉴욕주 후러싱 제일 교회 비전 센터에서 열렸습니다. 모교 염재호 총장께서 참석하셔서 모교의 비전을 설명하고, 재단 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하셨습니다. 2015년 한 해 동안 있었던 재단 활동 및 재정보고가 있었고, 성왕표 신임 이사장이 만장일치로 인준되었습니다. 국제재단 설립 때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해 오신 신임 성왕표 이사장께서는 지금까지 많은 선후배들의 노고에 감사하면서, 앞으로도 재단 이사들의 적극적인 지원와 협조를 주문했습니다. 2016년 신임 임원 임명은 성 이사장께 위임하기로 하였습니다. 지난 6년간 재단이사장으로 수고한 강완모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였습니다.

 시애틀 이무근 교우 의대 발전기금 기부 

이무근 (의학 73) 교우 작년에 약정한 모교 의대”73동기회 발전기금” 1만불중 2차분 3천불을 기부해 주셨습니다. 

 하와이 이옥석교우 모교 발전기금 기부

하와이 교우회의 전 회장으로, 교우회 발전에 큰 기여를 하신 이옥석교우(의학57)께서  모교발전 기금5천불을 기부하셨습니다. 

 구글사 직원 의대 발전기금 

구글사에 근무하는 마빈 초우씨가 의과대학 발전 기금으로 3천불을 재단웹사이트 paypal구좌를 통해 보내오셨습니다.  구글사는 매칭 기부 정책에 따라 3천불 추가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초우씨는 의과대학 기부 담당 강민 대리의 지인인 인연으로 이번 기부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미주 의대 교우 졸업 50주년 기금 모금

의과대학 1965년 졸업 미주 교우들이 졸업 50주년 모교 방문을 계기로, 모교 의대 발전기금을 모금하는 활동을 벌였습니다. 작년에는 미주의대 22회 (1964년 졸업) 동기회 (회장 김승수)가 총 모금액 $48,100을 모교 의대 발전기금으로 전달한 바 있습니다. 또한 1968년도에 졸업한 미주 의대 교우들이 오는 2018년도에 있을 모교 졸업 50주년 행사를 앞두고, 의대 발전 그금을 모금하기로 했다고 알려 왔습니다. 미주에 계신 의대 교우들의 따뜻한 모교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뉴욕 김성희교우 모교 발전기금 기부 

뉴욕 김성희 교우(경영 69)께서 모교 발전 기금 3백불 기부금을 보내 주셨습니다.

 강완모 이사장 미래 교육관 건립기금 1만불 납부

강완모 국제재단 이사장(경영 75)가 작년 약정했던 미래 교육관 건립 기금 1만불 중 마지막 분할분 5천불을 보내주셨습니다.

 미주 의대 교우회, 모교 장학금 2만불 기부 

미주 의대 교우회 (회장 설흥수)에서 모교 의대 장학금 용도로 2만불을 보내 오셨습니다. 

 미 퀄컴사, 장학금 10만불 기부

미 퀄컴사가 모교의 Qualcomm Innovation Award Scholarships 지원을 위해 국제재단에 10만불을 기부했습니다.

 임정숙이사, 간호대학 발전기금 1만불 기부

임정숙(간호 69) 국제재단 이사께서 간호대학 발전기금으로 1만불을 국제재단에 기부하셨습니다.

 입학 30주년 기념 85학번 모교 발전그금 기부

올해 입학 30주년을 맞은 85학번 미주 교우들의 모교 발전기금 기부가 이어졌습니다. 박현미(지질85) 5백불, 김형석 (무역85) 1백불, 심연 (지질 85) 2백불, 임성두(노문 85) 3백불 기부금을 국제재단으로 보내 왔습니다. 

 배기성 (농화학 70)교우, 1만불 모교 축구부에 기부

배기성(농화학 70)교우께서 모교 축구부의 발전을 위해 1만불을 국제 재단에 기부 하셨습니다. 배기성교우는 뉴저지 교우회장과 미주 총연 부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뉴욕/뉴저지지역 교우 축구단을 오랫동안 이끌어 오신 분입니다.

 LA 교우, 모교 장학기금 1만불 기부

LA교우께서 익명으로 모교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 용도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만불을 보내 오셨습니다. 2014년부터 10년간 매년 1만불씩 장학금용으로 기부하시겠다고 약정하셨습니다.

 이병기 교우, 의대 장학금 1천불 기부

워싱턴 DC 지역에 계시는 이병기 (의학과 64학번, 28회) 교우께서, 2020년에 있을 졸업 50주년 기념 모교 방문 행사를 앞두고, 의대 28회 장학금 용도로 1천불을 기부하셨습니다.  또한2020년까지 매년 1천불씩 같은 용도로 기부하시겠다고 말씀하셨고, 다른 동기 교우들도 기부할 계획이라고 전해 오셨습니다.  

 이규호 교우, 의대 장학금 1만불 기부

이규호 교우 (의대 8회, 1950년 졸업)께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의대 후배들 장학금 용으로 1만불을 보내 오셨습니다.  이 교우께서는 전에도 1만불을 보내 오신 바 있습니다.

Leave a Reply